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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fact and O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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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사는 잘 들리지 않는다. 그렇지만 무언가 메시지는 있는 것 같다. 사운드는 어둡고 시끄럽고 무겁고 때로는 나른하고 졸리다. 하지만 그렇지만 그저 혼돈스럽지만은 않다. 그 메시지의 내용이 무엇인지. 사운드의 나름의 질서가 무엇인지를 명료한 말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그보다는 우리가 푸른새벽 이후 오랜만에 서울의 어떤 곳에서 만들어진 드림팝을 만나게 되었다고 말하는 편이 낫다. 더보기.옐로우 키친. 잠. 속옷밴드. 비둘기우유. 로로스. 프렌지 등으로 이어지는 로컬 슈게이징(이런 게 있다면)의 계보를 언급할 수 있겠지만 그리고 이보다 더 많은 국제적 아티스트들의 리스트를 나열할 수 있겠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런 음악을 자주 듣기는 힘들다고 속으로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자유롭게 유동하는 것 같지만 은근한 훅(hook)이 숨어 있는 멜로디에 유혹될 기회를 자주 찾을 수 있다. 어쿠스틱 기타의 영롱한 소리도 전기 노이즈의 미아스마(miasma)가 지나친 순간에 해독제로 작용할 것이다. 이들은 누구일까? 슈게이저들이 신발을 바라보면서 우주를 상상하는 시대는 이제 거(去)했다. 이 청춘들은 지상에서 찾아보고 기록할 게 조금 더 있다면서 카메라를 둘러매고 서울의 여러 동네들의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돌아 다니는 청춘들이다. 이들이 찾아다니는 476번지 20호는 어디에도 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오직 한 곳일뿐인지도 모른다. 하루가 저물어 가려고 하는 오후 세시 어떤 골목길 모퉁이에서 그들을 마주치면 이젠 어디로 가야하죠? 비상구가 어디죠? 라는 질문이 에코우처럼 울려퍼질 것이다. 2011년. 누구도 그 문을 알지도 열지도 못하고 있는 그 임계 공간(liminal space)의 사운드트랙으로 이상은 없다. 단언컨대.

via EP sos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