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your favorite site


Coldfact and Other
Follow
Subscribe
Reblog
Scroll TOP
Begin typing to search and press enter.

준비 없이 소나기를 만난 것처럼 잿빛 하늘 아래서 길을 잃었다. 그럴 때면 신문지를 뒤집어쓰고 술래잡기 놀이하듯 숨이 차게 달려가거나 허름한 처마 밑으로라도 재빨리 몸을 피해야 했다. 더보기.그러나 나는 옷이 다 젖고서야 하늘을 노려보며 원망스런 울음을 토하고 싶어졌다. 돌아보면 언제나 제자리를 서성대며 그 익숙한 풍경에서 멀어질까봐 소리 없이 비명을 질러댔다. 다리에 힘이 풀려 애원을 해 보아도 내가 누울 작은 땅은 어디에도 없었다. 예상치 못한 것도 아니었건만 시간은 언제나 내 기대보다도 훨씬 바쁘게 움직인다. 달라지길 바라지만 결국 우리는 또 좌절하고 절망할 것이다. 달력의 숫자가 아무리 시작을 강요해도 분명 아픈 날이 있을 테고 짜증나고 우울한 일들이 나를 괴롭힐 것이다. 로또에 당첨되는 행운 같은 건 나와는 상관없는 타인의 전유물이며 이효리가 내게 프로포즈할 가능성도 전혀 없다. 지난 날 그랬듯이 엄마의 잔소리에 나는 굳세게 개길 것이고 우산 없이 나간 날 하필이면 비는 또 쏟아질거란 거지같은 얘기다. 그래 내게만 비가 오는 날. 그렇지만 내리는 비를 맞는 것도 나쁘진 않으리라 말하고 싶다. 그 비가 목마른 가슴을 촉촉히 안아주고 부끄러운 내 눈물을 모른 척 가려줄테니. 그래서 내가 아직 살아 있음을 느낄 수 있을 테니까. 언제나 좋은 것들을 가질 순 없겠지만 내게 허락된 모든 것들로부터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씩씩하게 걸어가 언젠가 우리 만나면 편안한 웃음 보이기를. 나와 당신의 출발 앞에. 나는 소망한다.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꿈꾸고 있다면.